Meet True, Meet Success

Collaboratively. We believe in building a true partnership to help our clients make the best hiring decisions.

  • Support
  • 언론보도
  • Support

     헤드헌팅 의뢰  평판조회 의뢰  채용 정보  이력서 등록

      고객지원센터

      02 - 6414 - 1144

      help@hrclick.co.kr

    언론보도

    Human respect, Human value

    영국 헤드헌팅업체 보이든(Boyden) 한국에 재진출한다.

    페이지 정보

    manager. 20-04-21 21:49

    본문

    '인재 사냥꾼' 英 헤드헌팅업체 '보이든' 한국 재진출…존 킴 영입

    -컨설턴트 전문가 존킴과 한국 및 대만법인 경영파트너 윌리엄 패럴과 韓 지사 관리

     

      [더구루=길소연 기자] 영국 헤드헌팅업체 보이든(Boyden)이 아시아 태평양지역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한국에 재진출한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턴트 존 킴을 경영 파트너로 영입, 한국 지사 관리를 맡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보이든은 지난 6일(현지시간) 홍콩, 중국, 싱가포르에 이어 한국에서도 지사를 열고 아시아 태평양지역 사업을 확장한다. 
     
    특히 한국지사 재진출에 맞춰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 존 킴을 경영 파트너로 영입, 한국 지사를 이끌게 한다. 
     
    존 킴은 회계법인 딜로이트와 보이든을 통해 20년간 회사 경영 및 컨설팅 경험을 쌓았다. 주로 고위경영진(C-suite) 및 이사회에 운영 및 관리, 성장 전략, 재무, 기업 지배구조 등을 조언했다. 
     
    보이든 합류에 앞서 엑센츄어(Accenture)과 아이비엠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IBM Business Consulting Services)에서 수석 리더십 역할을 수행했고, 삼성과 현대, 포스코, LG전자, SK텔레콤, GS칼텍스, 두산중공업, 대한항공, 한진그룹 등 다양한 다국적 기업과 협력한 바 있다. 
     
    현대종합금속과 IBM 자동차 및 방위 산업에서 아시아·태평양지역 리더로 재직하고, 실리콘 밸리와 아시아에서 기술 창업 포트폴리오를 쌓은 인재통이다.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명문 미국대학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땄고, 보스톤대학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어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에서 고급 관리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하며 중급 일본어와 중국어를 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해상보험(Meritz Fire and Marine Insurance Co.), 메리츠종금증권(Meritz Merchant Bank and Securities Co.), 메리츠금융지주(Meritz Financial Group) 이사회 이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존 킴은 "보이든이 세계 최초의 국제 임원 헤드헌팅 회사로 64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이어 왔으며 세계 모든 시장에 유능한 파트너를 두고 있다는 점에 매료돼 회사에 합류하게 됐다"며 "빌 패럴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최고의 팀과 긴밀히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보이든은 존 킴 외 한국과 대만 보이든 이사회 멤버이자 경영파트너인 윌리엄 패렐과 함께 한국 재진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패렐은 "존이 보이든 합류함으로써 산업, 기술 및 금융 서비스 분야 일원으로 보이든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확장을 가속화한다"며 "최고의 다국적 기업 이사회 및 CEO와 한국의 주요 재벌에 대한 존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이든은 40개국 이상에 65개 이상의 지사를 두고있는 굴로벌 헤드헌팅업체다. 경영진 검색과 임시 관리 및 리더십 컨설팅 솔루션 등 고객이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모든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