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ur Business
  • 헤드헌팅서비스
  • Our Business

     헤드헌팅 의뢰  평판조회 의뢰  채용 정보  이력서 등록

      고객지원센터

      02 - 6414 - 1144

      help@hrclick.co.kr

     

    헤드헌팅 서비스

    기업의 핵심은 사람이고, 에이치알클릭은 사람의 가치를 소중히 합니다.

    헤드헌팅 서비스(Executive Search Business) 정의
    기업의 최고경영자·임원·기술자 등 고급·전문인력을 발굴하여 이들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에 추천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원래는 임원급(Executive) 인재에 대한 추천 의뢰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수료(Service Fee)를 받는 사업을 의미하지만 국내에서는 임원급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직급의 인재추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사업을 통칭하는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쉽습니다.

    헤드헌팅 역사
    헤드헌팅 사업은 1920년대 말 미국의 대공황 시 한 퇴역 장군에 의해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업화 속에서 성장한 기업들은 대공황의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기업의 생존을 책임질 역량있는 인재가 필요했고 많은 인적 네트워크를 갖고 있던 퇴역 장군은 자신의 지인들을 기업 소유주들에게 소개하면서 이를 사업으로 발전시켰다고 합니다.
    이후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미국경제 발전의 가속화 과정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인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었고 전문적인 인재추천서비스가 사업으로 정착 되었습니다.
    1980년대와 90년대 산업의 고도화를 거치며 인재추천서비스의 사업 영역과 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콘페리인터내셔널(www.kornferry.com),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www.heidrick.com), 이곤젠더인터내셔널(www.egonzehnder.com), 러셀레이놀즈(www.russellreynolds.com), 스펜서스튜어트(www.spencerstuart.com) 등 세계적인 서치펌들이 등장하였으며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아시아시장에도 인재추천서비스가 도입되어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헤드헌팅 서비스 종류
    당사 진행하는 헤드헌팅 서비스는 2가지가 있습니다.
    고객사는 이래 두 조건을 선택하여 의뢰하시면 됩니다.

    선수금 베이스(Retained based)
    고객사로부터 채용의뢰시 선수금 조건 계약으로 헤드헌팅 서비스를 통한 인재 채용과정을 계약체결, 후보자추천, 최종합격 등 3단계로 구분하여 각각의 단계에 따라 수수료를 1/3씩 지불하는 계약방식입니다.

    석세스 베이스(Contingency based)
    고객사는 헤드헌팅 서비스 진행시 선수금 납입없이 후보자가 최종 합격시 수수료를 지불하는 계약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채용의 경우에 Best-effort 인재추천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헤드헌팅 의뢰